'2차전지 핵심공정 장비 기업' 케이지에이, 코스닥 예심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차전지 전극공정 핵심장비 기업 케이지에이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향후 케이지에이는 대규모 수주 양산체제 대응과 미래성장 거점 확보를 위한 '평택 브레인시티 신공장 준공', 생산능력(CAPA) 확대에 따른 대규모 발주 대응, 전방시장 확대를 통한 신성장 엔진 확보 등을 통해 2차전지 기술과 노하우 기반 친환경 에너지 산업의 글로벌 NO1. 장비 기업으로 지속성장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2차전지 전극공정 핵심장비 기업 케이지에이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케이지에이는 삼성스팩9호(468510)와 스팩 소멸방식을 통한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케이지에이 제공]](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2/27/Edaily/20241227090157779gawg.jpg)
케이지에이의 전극공정 장비는 △균일한 코팅 및 정밀한 건조 컨트롤 △전극의 균일한 압연 △전극의 정확한 사이즈 절단 등을 통해 배터리의 성능과 품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2차전지 시장이 주춤하는 가운데에서도, 소재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 장비개발부터 고객서비스까지 높은 고객만족도를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향후 케이지에이는 대규모 수주 양산체제 대응과 미래성장 거점 확보를 위한 ‘평택 브레인시티 신공장 준공’, 생산능력(CAPA) 확대에 따른 대규모 발주 대응, 전방시장 확대를 통한 신성장 엔진 확보 등을 통해 2차전지 기술과 노하우 기반 친환경 에너지 산업의 글로벌 NO1. 장비 기업으로 지속성장할 계획이다.
김옥태 케이지에이 대표이사는 “금번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시작으로 스팩합병 상장을 위한 남은 IPO 일정도 성심을 다해 성공적으로 이끌겠다”고 전했다.
신하연 (summer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